[415호 새 책 맛보기]
행복한 위선자
: 무서운 인상을 가진 남자가 사랑에 빠져 가면을 쓰게 되는 이야기. 동화 같고 철학적인 소설.
선한 창업가
: 기독교인은 어떻게 창업·경영을 해야 하는가? 엑시트 후 비즈니스 선교를 해온 저자의 창업 이야기.
초록 감각
: 식물이 우리 몸에 일으키는 이로운 영향을 짚으면서 자연과의 접촉을 늘리는 지침을 담았다.
이런 결혼, 어때?
: 결혼한 두 사람이 삶으로 겪은 이야기. 사랑과 결혼을 둘러싼 수많은 감정과 이해를 다룬다.
처음 시작하는 벨직 신앙고백
: 개혁 교회를 대표하는 신조 중 하나인 벨직 신앙고백 조항 하나하나를 핵심만 간추려서 설명한다.
돌이킬 수 없는 날이 이르기 전에
: 영성 회복을 돕기 위해 쓴 강의와 네 편의 설교. 우리의 믿음을 돌아보게 하고 회개를 촉구한다.
신의 일식
: 이 시대를 ‘신의 부재’가 아닌 ‘신의 일식(日蝕)’으로 진단하고, 관계의 현존으로 찾아오는 신을 증언한다.
종교성과 세속주의 사이
: 불평등과 소외를 끌어안는 교회의 공공신학·도시신학을 전망하는 책.
예수께 진정한 복을 배우다
: 산상수훈 팔복에 함축된 의미를 탐구하며 복된 사람, 복된 교회의 모습을 제시한다.
국경 너머 블루오션 북방을 만나다
: 한국의 미래가 담긴 북방정책의 가치와 필요성을 2030세대에 맞추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.
죄와의 투쟁에 관한 다양한 관점들
: 로마서 7장을 세 신학자가 여러 관점에서 살핀다. 이를 신앙생활과 목회에 어떻게 적용할지도 담았다.
비아토르
: 철학자인 예수회 사제가 쓴 산티아고 순례기로, 인간과 자연, 타자에 대한 깊은 성찰로 초대한다.
오직 고통당하는 하나님만이
: 아내와의 사별과 조국의 내전을 경험한 기독교 사상가가 심도 있게 다루는 고통과 악의 문제.
마침내 그들이 로마를 바꾸어 갈 때
: 고대 후기 연구의 새 지평을 연 저자가 ‘로마 세계의 그리스도교화’의 입체적이고 복잡한 과정을 풀어낸다.
불평등은 어떻게 몸을 갉아먹는가
: 세계적 공공보건학자의 관찰·연구가 돋보이는 책. 차별과 불평등이 건강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을 일깨운다.
특수에서 보편으로
: ‘특수교육’을 통해 배제와 분리를 합리화한 학교교육을 돌아보고 통합교육을 제안하는 급진적인 글들.
거북의 시간 사이
: 거북구조연맹 활동 에피소드를 영화처럼 엮어냈다. 태곳적 동물 거북이에게 배우는 느림과 회복의 지혜.
기원 복음 생명
: 창세전부터 종말까지를 구속사적 관점에서 살펴보며 ‘복음’이란 무엇인지 설명한다.
내 몸과 지구를 지키는 화장품 사용 설명서
: 청소년 딸과 아빠가 함께 쓴 책으로, 화장품을 둘러싼 생태·문화 이슈, 꼭 알아야 할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.
최소한의 품격
: 김기석 목사가 지구와 사회와 공동체를 성찰하면서 쓴 칼럼 63꼭지를 주제별로 편집해서 실었다.
처음 프로테스탄트, 루터
: 루터의 나라’ 독일 순례 여행 길라잡이. 종교개혁 투어 가이드로 활동했던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책.
왜 대형 교회는 추락하는가?
: 사랑의교회갱신공동체 10년사. 사랑의교회를 둘러싼 분열과 갈등, 갱신 운동을 통해 돌아보는 ‘교회다움’.
열방을 향해 가라
: 예배와 선교의 관계를 다룬 하나님 중심 선교신학의 스테디셀러로, 출간 30주년 개정증보판.
리더가 갖추어야 할 성품 리더십
: 소그룹 활성화, 공동체 강화에 도움을 주는 교인 양육 훈련을 위한 그리스도 중심 리더십 연구.
